-
[C#] 다차원 배열 버튼 생성해보기Programming/C# 2019. 3. 22. 16:57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public void CreateButtons(){int xLoc = 35;int yLoc = 25;Button[,] drBtns = new Button[2, 4];for(int i = 0; i < drBtns.GetLength(0) ; i++){for (int j = 0; j < drBtns.GetLength(1) ; j++){drBtns[i, j] = new Button();drBtns[i, j].Name = string.Format("DrBtn{0}", (j + 1) + (i * drBtns.GetLength(1) ) );drBtns[i, j].Text = string.Format("버튼{0}", (j + 1) + (i * drBtns.GetLength(1)) );drBtns[i, j].Location = new Point(xLoc+(j*105), (yLoc+i*70));drBtns[i, j].Size = new Size(75, 35);panel1.Controls.Add(drBtns[i, j]);}}}
cs 2 * 4 배열을 만들생각이다.
기본적인 배열의 개념 참고 : https://076923.github.io/posts/C-16/
1. form 에 panel1 패널 붙이기 ( gui 에서 직접 패널을 붙여도 된다.)
2. Default 값이 되는 location(위치) 잡기 나의경우엔 35, 25 가된다. // 나중에 위치지정해도된다.
xLoc = 35 / yLoc = 25
3. 버튼 생성 하기
Button[ , ] drBtns = new Button[2,4];
배열에대한 이중 반복문 그려보기
반복문은 n에 대한값을 2로 지정하는데 for 값을 2로 지정하는것보다 버튼에대한 길이를 찾는 GetLength() 함수를 사용하였다.
차례대로 getLength(0) 은 2를 getLength(1)은 4 의 값을 가지게된다.
각 버튼에대한 값을 쓴다.
각 함수 정보
Name : 코드에 사용되는 버튼이름
Text :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버튼이름
Location : 버튼의 위치 ( 2번 항목을 참고하여 기본 위치값 조정)
Size : 버튼의 크기를 지정한다.
그리고 Panel 에 각 버튼을 붙이는 작업
Controls.Add 함수를 사용한다.
완성된 화면
'Program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Using 문 (0) 2019.05.15 [C#] 타이틀바 없는 폼 위치이동 (0) 2019.05.12 [C#] 사용되는 키워드, 도움주는 싸이트 (0) 2019.03.08 [C#] Hello World (0) 2019.03.08 [C#] Object Class 에 관하여 (0) 2019.03.06